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짱구 我是一只袜子哦 중국어 번역 회화 공부

반응형

大家好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배울 표현은요. 짱구 중국어판 애니메이션을 통해 중국어 공부를 하겠습니다. 제목은 我是一只袜子哦 '저는 양말 한 짝이에요' 입니다. 현실적으로 일어나진 않을 일이지만 내용 중에 유용한 표현이 있어서 공부해볼게요.

 

유용한 중국어 문장과 단어 표현을 아래에 정리해 보겠습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제목 : 我是一只袜子哦  저는 양말 한 짝이에요)

 

짱구 중국어 문장

  1. 너 정말 你真是的 
  2. 너 또 양말을 이런 곳에다 벗어놨어 你又把袜子脱下来丢在这种地方 
  3. 짱구야, 내가 말했잖아 小新,我不是说过
  4. 벗은 양말은 아무 곳에나 함부로 내버려 두지 않을 수 없어? 脱掉的袜子不能随便乱丢吗?
  5. 게다가 양말 두짝이 분리되잖아 而且两只袜子老是分开
  6. 다른 한 짝은 어디있어? 另一只袜子在哪里啊
  7. 나중에 찾아야지 晚点再找吧
  8. 실수로 잠들어 버렸네 我不小心睡着了
  9. 내가 양말이 되었어 我变成袜子了
  10. 아빠, 왜 이런 곳에 있어요 ? 爸爸,你怎么会在这种地方
  11. 내가 전에 집에 와서 벗었거든 我之前回家的时候被脱掉
  12. 결국 여기에 내버려졌나봐 结果就被丢在这里了
  13. 내가 너무 많아 有好多个我
  14. 너는 나야? 你是我吗?
  15. 내가 맞아 我是我没错啊
  16. 너희도 나야? 你们也是我吗?
  17. 나도 나야 我也是我
  18. 어딨어? 在哪里啊
  19. 너 어디로 도망 갔어 你跑去哪里了
  20. 찾았다 找到你了

짱구가 양말을 여기저기 벗어놔서 짱구엄마가 화가났습니다. 짱구에게 당장 짝을 찾아서 정리해 놓으라고 했지만 잠이 들어버린 짱구예요. 꿈에서 짱구가 양말이 되어 다른 쪽 양말을 찾아다닙니다. 애니메이션에만 일어날 수 있는 일이지만 중국어로 공부하니 재미있는 것 같아요. 

 

중국어 문장에서 '나중에 찾아야지', '어딨어?', '찾았다' 와 같은 문장은 자주 쓸만한 유용한 문장이에요.

 

 

짱구 중국어 단어

  1. 袜子 양말
  2. 丢 잃어버리다, 내버려두다
  3. 地方 장소, 곳
  4. 脱掉 벗어버리다
  5. 随便 마음대로
  6. 乱丢 함부로 내버려놓다
  7. 只 짝, 쪽
  8. 找 찾다 
  9. 不小心 실수로, 본의 아니게
  10. 睡着 잠들다
  11. 变成 변하다
  12. 结果 결과
  13. 跑 뛰다
  14. 之前 전에
  15. 回家 집에 돌아가다

여러분은 양말을 휙휙 벗어 놓지 않나요. 짱구처럼 양말이 되어버릴지도 몰라요. 

 

짱구는 애니메이션이고 익숙한 만화이다 보니까 좀 더 재밌고 쉽게 공부할 수 있어요. 중국어 공부하는 왕초보 분들이시라면 짱구나 도라에몽과 같은 쉬운 애니메이션으로 중국어 공부를 시작하시면 더 흥미롭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기회되면 안녕자두야, 도라에몽이나 짱구처럼 재밌고 쉬운 다른 애니메이션으로 공부를 해보도록 할게요. 

 

오늘은 짱구 중국어판 애니메이션 한 편에 나오는 중국어 문장 중에 쉽고 유용한 표현을 정리해 보았고 단어까지 공부해보았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今天辛苦了 再见 또만나요.

반응형